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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비스 이용 약관 

본 약관은 회사와 구인자가 홈매니저(홈매니저/가사도우미)서비스를 진행하기 위한 관련 이용약관입니다.

[고객이용약관]

창원여성인력센터와 구인자(개인 및 법인을 포함함)와의 신뢰를 바탕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 이용약관을 공시합니다. 회사로 홈매니저, 가사겸 홈매니저, 학습시터, 놀이시터,가사도우미 등("홈매니저"라 칭함)의 구인을 요청하고자 하는 구인자 및 회사가 정한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의 승인을 받은 후에 소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제1조 (약관의 목적과 효력 및 변경)

1. 본 약관은 회사와 구인자 권리, 의무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이 약관은 회사의 인터넷 홈페이지()에 공시합니다.
3. 이 약관은 변경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의 판단에 의하여 수정 또는 변경될 수 있습니다.
4. 개정된 약관은 개정일 이후에 개정약관에 동의한 부모이용자에게 적용되며 개정일 이전 약관에 동의한 부모이용자도 개정약관에 동의 할 경우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합니다.


제2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내용 및 범위)

1. 당사의 홈서비스 전 항목을 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홈매니저 서비스 이용에 관련된 (구인,구직)소개연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가정가사지원 및 홈매니저간 일정관리서비스와 예약서비스, 육아상담서비스, 육아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3. 당사가 소개한 홈매니저(홈매니저,가사도우미)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 이용도중에 교체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도중 교체 요구 시에는 면접의 상황에 따라 기본 이용요금을 지급하셔야 합니다.
4. 당사의 제휴회사가 있을 경우 제휴회사를 통한 부가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제3조 (홈매니저 이용 및 예약신청)

1. 홈매니저 이용은 원칙적으로 연중무휴 가능하며 시간제, 월급제등 희망하는 형태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명절과 연휴기간 및 심야시간(오후10시~오전8시) 중에는 근무 가능한 홈매니저의 수급사정에 따라 서비스이용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홈매니저의 이용신청은 시간제의 경우 1일전에 하시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월급제로 이용하실 경우 3-5일전 신청하셔야 합니다. 이용 당일 신청하실 경우 서비스이용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1) 당일 예약은 서비스 진행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2) 당일 취소는 취소요금을 지급해야 합니다. (당일임금 금액의 50%)
3. 홈매니저 이용을 위한 예약신청은 평일(월~토) 09:00~18:00시, 일요일 및 공휴일은 예약신청을 받지 않습니다.
4. 홈매니저 이용신청은 전화신청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4조 이용금액의 지급과 계산

1. 이용금액의 지불
1) 홈매니저의 이용요금은 회사의 홈페이지에 고시한 각 기본(기준)요금을 적용합니다.
2) 홈매니저 이용요금은 서비스 이용 후 구인자가 홈매니저에게 인건비, 소개센터에는 수수료를 각각 지급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나 구인자가 인건비와 수수료를 별도 지급하기 불편하기 때문에 해당센터의 안내에 따라 해당센터(소개업체) 또는 홈매니저(구직자)에게 지불 하시면 소개센터와 홈매니저가 차후에 정산처리합니다.
3) 월급제 주5일중에 법정 공휴일, 구정, 신정연휴는 정식휴무이고 부모이용자의 사정(휴가등)으로 홈서비스 근무가 불가능할 때에는 월급에서 차감되지 않습니다.
4) 이용금액 지불 시기는 파트타임은 당일, 시간제 고정서비스인 경우에는 주급 및 월급, 월급제인 경우는 월급형태로 지급하시면 됩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을 경우 당사의 담당자와 협의하여 조정하실 수 있습니다.단,
5) 홈매니저 이용금액은 경제여건 및 홈매니저의 수급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6) 지역(지방)센터의 기본요금/이용요금은 이용금액과 차이가 있을 수 있어 해당지역 담당자와 충분히 상담하시기 바라며 홈페이지에 각 해당지역 가맹점센터 이용요금이 공시되어 있습니다.
7) 부모님이 지급하는 이용금액에는 소개수수료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 이용금액의 계산
이용금액은 당사의 홈페이지에 게시된 홈매니저 이용금액 표를 참조하여 아이 수, 집 크기(분양평수기준)식구 수, 이용시간대, 추가시간 등 여러 가지 요인을 가감하여 산출됩니다.
기본적인 조건 이외의 다양한 조건하의 이용금액은 당사의 상담직원에게 직접 문의하여 당사직원의 금액제시에 대한 부모이용자의 수락으로 결정합니다.
1) 이용기간 단위는 별도의 약정이 일급기준으로 지정되며 일단위 정산 및 월단위정산도 협의(가능)하나 정산기준은 일급의 횟수로 정합니다.
2) 비정기 단기 신청고객과 정기.요일지정 고객으로 구분되며 정기고객은 상담직원과 협의하여 시간제보다 저렴한 이용요금으로 결정됩니다.


제5조 (구인자 의무와 이용규칙)

1. 시간제 및 시간고정제의 경우는 홈매니저의 월수입이 작아서 계속 같은 사람이 고정적으로 활동하기 어렵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미리 충분히 숙지하셔야 하며 매번 홈매니저가 교체될수도 있어 이에 이의가 없음을 동의하실 경우에만 서비스이용이 가능합니다.
2. 월급제의 경우에는 당사는 가급적 같은 홈매니저가 계속 활동하도록 시터에게 최대한 권고합니다. 하지만, 홈매니저 등의 개인적인 사정 및 홈매니저로서 부적격사유 발견 시 또는, 구인자와 불화로 인해 도중에 그만 두게 될 경우에는 다른 홈매니저로 교체되어도 이의가 없음을 동의하실 경우에만 홈매니저 이용이 가능합니다.
3. 외출 시 현금, 유가증권 및 귀중품은 별도 보관하셔야 합니다. 이에 따른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홈매니저와 부모이용자 자녀의 식사는 사전에 준비해 주셔야 하며, 조리가 완료되어 냉장고에 신선한 상태로 보관되어 차려먹을 수 있을 정도로 미리 준비해 주셔야 합니다. 이와 같이 준비가 어려울 경우에는 홈매니저의 식대를 별도로 부담하셔야 하며 이 경우 홈매니저는 자신이 직접 식사를 준비하여 해결합니다. 이용시간이 통상의 식사시간(예로 점심시간 오전12시부터 오후1시)과 겹쳐 있거나 인접하여 연결된 시간인 경우에도 식사문제는 부모이용자께서 해결해 주셔야 합니다.
5. 홈매니저(베이비시터)에게 아이와 관련된 기본업무 외에 가사 일을 요구할 수 없으나 협의하여 근무지원될수도 있습니다. 가사 업무의 부담을 위해서는 가사겸 홈매니저 또는 가사도우미를 신청하셔야 하며 가사겸 홈매니저의 가사범위는 당사 홈페이지에 명시한 대로 단순한 가사입니다. 실제 이용 시에 규정된 범위이상의 가사 일을 요구할 시에는 추가계약이 필요합니다. 특히 부모이용자의 가족(주로 할머니)들이 규정된 범위 이상의 가사 일을 요구하는 사례가 빈발하여 부모이용자의 설명이 필요합니다. 추가 계약 시에는 홈매니저가 교체될 수도 있으며 추가계약을 하지 않고 규정된 범위 이상의 가사일을 홈매니저에게 계속 요구하면, 홈매니저 및 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고 서비스이용약관을 해지하여 부모이용자 자격을 조기 종료시킬 수 있습니다.
6. 구인자는 당사의 홈매니저와 직거래 할 수 없으며, 당사의 승인 없이 직거래를 시도하거나 직거래를 한 경우에는 서비스이용약관을 해지하며 부모이용자 자격이 상실됩니다. 또한 직거래 시점부터 홈매니저에 대한 서비스가 중단되며 당사는 그에 따른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직거래란 당사의 승인 없이 당사가 제공한 구인구직정보를 이용하여 부모이용자와 홈매니저간에 직접 이용금액을 수수함으로써 회사를 배제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회사는 부모이용자들에게 자질 있는 홈매니저를 보내드리기 위해 많은 비용과 노력을 들이고 있습니다. 회사의 이런 노력을 인정하지 않고 무임승차하여 회사가 제공한 구인구직 정보를 무상으로 이용하여 직거래를 시도하는 부모이용자에게 회사는 영업방해 등 규정위반손으로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7. 홈매니저(베이비시터)출, 퇴근 형으로 홈매니저를 이용할 경우에 예정시간보다 3시간 이상을 초과하여 자정을 넘긴 상태에서도 계속 부모이용자께서 연락이 두절된 상태일 경우 예정보다 초과된 시간 전체금액의 두 배를 지불하셔야 합니다. 8. 이용신청의 취소는 이용시작 시간보다 4시간 이상 전에 하셔야 하며, 4시간 이내에 취소하실 경우에는 기본요금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이는 홈매니저들의 다른 일자리 기회상실로 인한 최소한의 보상차원입니다.
9. 홈매니저에게 비상시 연락할 수 있는 연락처를 꼭 남겨주셔야 합니다.
10. 구인자는 본인의 인적 정보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회사에 이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11. 홈매니저 서비스 대상자인 부모이용자의 자녀 및 가족에게 전염성 질환이 발생했을 경우 서비스를 중지 또는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는 다른 홈매니저 서비스 중 2차 감염의 가능성 있어 보다 안전한 홈매니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12. 구인자가 서비스 이용신청을 위한 부모 및 자녀의 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자격이 상실됩니다.
13. 홈매니저에게 욕설, 폭행 및 신변위협을 가할 경우에는 즉시 부모이용자 자격을 상실하며 이 경우 홈매니저는 자신의 신변안전을 위하여 근무지를 벗어나 몸을 피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문제에 대하여서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14. 이용금액 지불을 7일 이상 지연하실 경우 회사는 부모이용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5. 홈매니저에게 자녀의 건강상태, 성격 및 기타 육아관련 특기사항을 상세히 알려주셔야 하며, 그 밖에 집안 내부 및 안전에 대한 주의사항을 상세하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16. 근무처 위험요소가 있을 경우 구인자가 홈매니저에게 알려주셔야하고 시터의 시정요청사안 등에 대하여 시정이 되지 않은 경우 안전사고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6조 (구인자 자격상실 )

본 약관 제 5조 부모이용자의 의무와 이용규칙을 위반 할 경우 회사는 본 약관을 해지하고 구인자의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자격이 상실되면 회사는 더 이상 구인 소개 연결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제7조 (안전사고 및 도난에 대한 책임)

1. 동 업종(유료직업소개업)의 특성상 회사와 홈매니저는 고용관계가 아니고 구직자를 구인자에게 소개시켜주는 중개방식입니다. 즉, 홈매니저 활동을 원하는 취업희망자를 업무 적정성과 건강상태 등을 가능한 범위에서 최대한 선별하여 홈매니저 전문교육을 실시한 후 구인자에게 소개하고 구인자와 구직자가 서로 면접후 쌍방이 동의하면 취업형태로 서비스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어 안전사고 및 기타 도난사고에 대하여서 유료직업소개업소로써 책임에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 본 운영시스템은 동 업종 타 업체도 모두 동일하게 해당됩니다. >
2. 즉, 구직자인(홈매니저)가 취업활동 중에 일어난 구인자(부모이용자) 자녀의 안전사고를 포함 기타사고는 구직자와 구인자간의 문제로 간주합니다.
3. 홈매니저(베이비시터)가 아이를 돌보는 근무 장소가 처음계약 당시와 달리 다른 장소로 변경될 경우 그로 인해 발생되는 자녀의 안전사고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8조 (이용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이용자 등록정보를 포함한 구인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2. 부모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해서는 관련법령 및 회사가 정하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서 정한 바에 따릅니다.
3. 부모이용자가 제공한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 등에 의하여 허용되는 경우에는 그러지 아니합니다.


제9조 (게시물)

회사는 구인자가 당사홈페이지에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사항에 해당된다고 판단될 경우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다른 이용자 및 당사 또는 제 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훼손할 우려가 있는 경우
2.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에 반하는 경우
3. 실정법에 저촉되거나 그러한 우려가 있는 경우
4. 회사의 동의 없는 상업적 안내 또는 광고물
5. 부모이용자로 승인 받지 못했거나 자격상실의 경우


제10조 (저작권 보호)

회사가 제공하는 컨텐츠 기타 모든 정보는 회사가 저작권을 가지고 있거나 사용권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자신의 재산권 보호를 위하여 무단 복사나 전제 및 표절과 같은 일체의 행위에 대하여 법률적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온라인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로 제공합니다. 다만, 통신장애, 서비스 개발, 정기점검, 긴급조치 등 불가피한 사유에 의해 서비스 제공이 일정기간 동안 제한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구분하여 이용가능 시간을 달리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사전에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3. 기타 제 10조에 명시된 사항(게시물에 관한 사항)들을 위반하였을 경우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구인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구인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구인자가 약관에 동의할 당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집주소로 전화, 팩스, 인터넷, 우편 등을 이용하여 통보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다수 부모이용자에 대하여 통지해야 할 경우, 1주일 이상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것으로 개별통지에 갈음합니다.
제13조 (분쟁해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각 해당지역 가맹점센터와 부모이용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에 각 지역센터와 부모이용자는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노력하여 해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그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양측이 만족할 만한 합의에 도달하지 못할 경우 각 지역센터의 관할법원의 판단에 따르기로 합니다.


본 서비스 이용약관(부모이용자용)은 2019년 10월1일부터 적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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